치앙마이는 1년 내내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입니다.
3월 ~ 5월은 더운 계절로 3월 중순 이후부터 더워지기 시작하여 4월 송크란에 정점을 찍습니다. 한낮 온도가 40도까지 올라가 매우 덥습니다. 이 시기에는 비가 잘 오지 않고, 바람도 불지 않기 때문에 공기가 탁합니다.
6월 ~ 10월은 비가 오는 계절로 우기에 해당됩니다. 대부분 새벽에 한 번, 오후 4 ~ 6시 전후로 한 번씩 내리는 스콜성 강우입니다. 새벽에 비가 내려서 아침에 일어나면 청명한 하늘을 볼 수 있고, 비가 오기 때문에 더운 계절보다 기온도 낮아져 야외 활동하기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종종 하루종일 비가 내리기도 하고, 아예 내리지 않기도 하니 일기 예보를 수시로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11월 ~ 1월은 비교적 추운 계절입니다. 10월 중순 또는 말부터 비가 거의 오지 않으며, 시원해져 여행하기 좋습니다. 제일 추운 달은 1월로, 오후 기온이 28도로 다른 계절과 비슷해 보이지만 밤낮으로 일교차가 커 감기에 걸리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수영장을 이용하실 때 물 온도가 차가운 아침보다는 한낮 이후가 좋습니다.
우리나라보다 2시간 느립니다.
2021년 1월 21일 오전 1:51 기준
낮은 1년 내내 덥기 때문에 민소매, 반팔, 원피스 등 여름 옷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햇빛이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 선글라스, 모자는 필수입니다. 밤은 낮보다 기온이 내려가기 때문에 얇은 외투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5월 ~ 9월은 우기에 해당하므로 비에 젖지 않는 샌들을 신고 가시면 좋습니다.
식사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혹시 입맛이 조금 까다로우시다면 고추장, 김, 밑반찬 종류를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 활동이 많습니다. 모자나 선크림을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기후나 음식이 바뀌면 몸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감기약, 소화제, 지사제, 진통제, 멀미약, 밴드, 벌레 기피제등을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내에는 샴푸나 비누 정도만 비치되어있습니다. 치약, 칫솔, 바디클렌저, 면도기, 생리용품 등을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호텔에는 헤어드라이어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팩소주, 컵라면, 커피믹스, 사탕, 껌 등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물티슈, 화장지, 작은 비닐 봉지 등을 챙겨가시면 유용합니다.
통신사에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현지에서 핸드폰을 켜면 자동으로 로밍됩니다. 현지에서 긴급 연락을 위해서 핸드폰은 반드시 켜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와 충전기를 꼭 챙겨가세요.
해외에서 카카오톡이나 인터넷을 스마트폰으로 보시려면 데이터로밍이 필요합니다. 요금은 1일 1만원 수준이며, 반드시 미리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없이 해외 데이터 사용시 어마어마한 요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신청은 핸드폰에서 114로 전화를 걸어서 상담하시면 됩니다.
면세한도
주류 1병(1리터 이하), 궐련형 담배 200개비, 향수 별도 기준 없음.
20,000바트 이하의 현찰
면세한도
주류 1병 (1리터 이하), 담배 10갑, 향수 60ml -> 1인당 600달러 이내 반입 가능
농산물 : 참깨 5kg, 잣 1kg, 고춧가루 5kg, 버섯 5kg 정도
육포 반입 금지
※ 최근 세관 단속이 강력한 편입니다. 쇼핑은 적당하게!
다회용 빨대
일회용빨대를 지양하는 치앙마이에서는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진 다회용 빨대가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한국에서보다 싸게 판다고 합니다.
소수민족 원피스
치앙마이 고산지대에 사는 소수부족의 전통 복식을 좀 더 단순하게 변형해서 재단한 옷입니다. 보헤미안 느낌이 느껴지며 SNS를 즐겨하시는 여행객분께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야돔
코가 뻥 뚫리게 해주는 약제입니다. 싼 가격에 엄청난 인기를 끄는 상품입니다. 비염, 코막힘, 졸음에 좋다고 합니다.
호랑이 연고
만병통치약으로 통하는 호랑이 연고. 만들어진 지 100년이 훨씬 넘고 아시아권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근육통과 통증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르신들께는 반가운 상품입니다.
맛있다 김과자
한국 가수가 활동하는 김과자이기 때문에 찾기 쉽습니다. 바삭하게 튀긴 김이고 맥주 안주로 제격입니다.
썬실크 헤어팩
대형마트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머릿결이 좋아지는데 좋은 헤어팩입니다. 오렌지 색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영화 <홈(2012)>
타이 북쪽의 아름다운 도시, 치앙마이의 세 가지 사랑 이야기. 졸업식 전날 후배와 함께 학창 생활의 추억을 곱씹는 소년. 연인과의 달콤한 추억, 그와의 약속에 집착하는 여자. 결혼식 전날 나타난 첫사랑과 예비신랑 사이에서 고민을 하는 새 신부. 이들의 달콤한 사랑 이야기가 펼쳐진다.
영화 <수영장(2009)>
태국 치앙마이에 작은 수영장이 있는 게스트하우스 가족을 떠나 4년 전부터 이 곳에서 일하고 있는 엄마 쿄코를 만나러 딸 사요가 찾아온다. 이 곳에는 시한부인생을 살고 있지만 항상 여유를 잃지 않는 주인 아줌마 키쿠코와 쿄코의 일을 도와주고 있는 순수한 청년 이치오, 태국소년 비이가 함께 살고 있다. 그들과 즐겁게 살고 있는 엄마 쿄코의 모습을 사요는 순순히 받아 드릴 수 없는데… 과연 사요와 엄마 쿄코는 화해할 수 있을까? 그들의 짧지만 긴 6일간의 동거가 시작된다.
모바일 고객센터 010-2549-0550 | 전화상담 070-7093-0555 | maytour@naver.com
:: 메이투어/제이투어/대한민국보물찾기/ALL K TRAVEL/KOREA LINX 는 (주)시유플래닛의 여행전문 브랜드입니다 ::
Copyright © 2008~2019 (주)시유플래닛, All Right Reserved Powered by TRAVEL MASTER